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커피, 하루 3잔은 안돼…'솔방울샘' 작아져 수면 질 저하"
    여울다이어트 2019. 1. 21. 07:00
    반응형

    반응형

     

    솔방울샘(송과체)은 뇌 속에서 멜라토닌을 분비하는 기관으로, 빛에 노출되는 낮에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억제하고, 반대로 밤에는 분비를 활성화함으로써 수면의 질을 조절한다.

     

    커피의 어떤 성분이 솔방울샘의 크기를 줄이는지는 아직 모르지만, 하루 3잔 이상 커피를 20년 이상 마시면 솔방울샘의 크기를 작아져 솔방울샘에서 분비하는 수면 유도 신경전달물질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줄어들면서 수면의 질을 떨어뜨릴 기능성이 크다는 것입니다.

     

     

    요즘은 하루의 시작을 아침에 커피 한잔과 시작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만큼 커피는 국민 음료가 된 지 오래입니다. 또한, 식후 입가심을 위해 믹스커피가 음식점마다 준비돼 있어 커피를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커피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원두커피를 비롯해 믹스커피로 골목에 치킨집 다음으로 많은 것이 커피전문점입니다. 편의점에서도 저렴하게 원두커피를 사 먹을 수 있어 언제든 어디서나 커피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커피를 마실 때 믹스커피에 들어가는 프림과 설탕의 잦은 섭취 원두커피에 넣어 마시는 옥수수 시럽의 잦은 섭취는 우리가 커피를 마시는 동안 의식하지 않지만, 그 양이 적지 않습니다

     

     

    체중감량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다이어트 시작 시 믹스커피와 옥수수 시럽은 삼가야 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설탕 대신 단맛의 강도가 훨씬 강하고 값도 저렴한 인공감미료를 쓰기 때문에 실제 식욕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러면 블랙커피로 마시면 될까요?

     

     

    사람마다 카페인에 대한 민감도가 달라 하루 몇 잔을 허용치로 제시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잦은 카페인의 섭취로 숙면을 방해한다면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우리 몸이 이용해야 할 다이어트 호르몬의 도움을 얻지 못해 기대한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숙면을 방해할 정도로 마시는 것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커피는 강심작용이뇨작용이 강합니다. 그래서 술 먹은 다음 날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작용으로 인해 혈당을 떨어뜨리는 작용이 함께 일어납니다. 그로 인해 배고픔을 유발하게 되는데, 특히 탄수화물에 대한 섭취 욕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몸속에 잠자고 있는 식욕본능을 깨워서는 안 됩니다. 다이어트가 본능과의 싸움이 되는 순간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본능과 싸워서는 절대 이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참는다라는 생각이 들면 그 다이어트는 힘들어서 중간에 그만둘 확률이 커집니다.

     

     

    자칫 식욕본능이 깨어나 힘들게 한다면 맞서 참는 것이 아니라 다독이면서 식욕을 잠재워야 합니다. 이때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시점에서는 섭취 칼로리의 제한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칼로리라고 다 같은 칼로리가 아닙니다. 좋은 칼로리가 있고 나쁜 칼로리가 있습니다. 줄여서 섭취하는 칼로리가 나쁜 칼로리라면 적게 먹고 아무리 운동을 해도 체중감량이 생각만큼 되지 않아 다이어트 초반부터 고전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식욕은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건드리지 않고 피하면서 혈당의 변화를 최소화해 끼니때마다 찾아오는 허기짐이 거의 없는 상태로 다이어트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신체부정적인 반응인 어지럼증, 두통, 속 메스꺼움, 무기력 등을 완충해 우리 뇌와 몸이 살을 빼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도록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힘들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궁극적 목표인 체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통한 체중감량이 이루어지고 잃어버린 음식 섭취의 통제력을 회복해 가는 과정이 진정한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

     

     

    다이어트 단계와 몸 상태별로 어떤 식단으로 구성해 왜 먹어야 하는지, 언제 어떤 운동을 시작하고, 다이어트 과정 중에 나타나는 신체적인 생리 변화가 왜 나타나는지, 그것을 완충하기 위해 다이어트한약인 여울감비탕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체계적인 이해가 이루어지면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겁게 됩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강한 동기를 가지고 다이어트 초기부터 위장의 용적을 줄여가며 다이어트로 나타나는 부정적인 생리 반응을 완충해 힘들지 않게 건강한 식습관과 움직임이 있는 생활습관으로의 체질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체중감량을 하는 것입니다.


     

    최고성형다이어트입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거워야 합니다.

     

    왜 식사 후에 꼭 커피를 마실까?

     

    왜 식사 후에 꼭 커피를 마실까?

    19세기 말에야 '디저트'란 개념이 식탁에 자리를 잡습니다. 영어 ‘디저트(dessert)’라는 말은 프랑스어에서 유래한 단어입니다. 본래 ‘차려진 것을 치우다(to de-serve)’라는 뜻의 동사 ‘데세르

    raondragon.tistory.com

     

    소개하고 싶은 경희여울한의원 여울 다이어트 치험례 모음

     

    [여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사례 모음

    환자들의 구체적인 치료사례와 후기는 블로그 ‘서로이웃’이신 분만 읽을 수 있습니다. 치료사례가 궁금하...

    blog.naver.com

     

    댓글 및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속 들면 블로그 글을 구독해주세요.

     

    Raondraogn.modoo.at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