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달걀 건강하게 먹는 법 4
    여울다이어트 2021. 9. 3. 07:00
    반응형
    반응형

     

    달걀은 칼로리에 비해 영양가가 풍부한 식품이다.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다.

     

     

    문제는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우리 몸이 영양소를 섭취하는 정도가 달라진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달걀을 익혀 먹으면 단백질의 91%를 흡수,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날로 먹으면 그 비율은 51%로 떨어진다.

     

    영양을 살리면서 소화도 쉬워지는 조리 방법, 어떤 게 있을까?

     

     

    삶은 달걀.

     

    칼로리를 걱정한다면 삶아 먹는 게 제일이다. 계란프라이나 오믈렛 등과 달리 기름이 필요 없기 때문이다. 삶는 시간은 되도록 짧은 게 좋다. 길어지면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다량 소실될 수 있다.

     

     

    채소.

     

    오믈렛이나 스크램블드에그를 즐긴다면 채소가 다채롭게 들어가는 레시피를 따르는 것이 좋다. 취향에 따라 토마토나 양파를 따로 익힌 다음, 나란히 놓고 먹어도 괜찮다.

     

     

    기름.

     

    계란 프라이를 할 때는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기름을 사용해야 한다. 쉽게 산화해서 활성산소를 방출하지 않는 기름, 즉 해바라기 오일이나 아보카도 오일이 좋다. 코코넛 오일을 쓴다면 177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라면 210도 이하로 요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유기농.

     

    요리 방식보다 중요한 건 건강한 달걀을 고르는 것이다. 무엇을 먹고 어떻게 자란 닭이냐에 따라 달걀의 질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형편이 된다면 닭장 대신 목초지에 사는 닭이 나은 유기농 달걀을 선택하는 게 좋다.

     

    건강하게 달걀 먹는 법과 연관해 좀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다이어트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는 날계란을 다량으로 구매해 삶아놓는 것입니다. 그만큼 다이어트에서 빠질 수 없는 완전식품입니다. 저칼로리에 포만감을 쉽게 주고 체내 영양까지 공급합니다.

     

     

    다이어트 초기에 식탐을 줄이면서 체내 탄수화물의 일시 저장체인 글리코겐의 배출을 통한 체중감량을 유도할 때 많이 먹게 됩니다. 끼니때마다 4~5 정도 먹어도 좋습니다.

     

     

    체중감량이 순조롭게 이뤄질 때는 상관없지만 순조롭게 이뤄지던 체중감량이 더디게 이루어진다면 이때는 먹고 있는 단백질의 섭취량도 점검해야 합니다.

     

     

    우리 몸의 에너지는 포도당을 주원료로 씁니다. 탄수화물이 적다면 우리 몸은 단백질을 포도당으로 전환하는 포도당 신생합성으로 에너지를 공급하게 됩니다.

     

    저탄수화물 고단백·지방 식단에서 체중이 줄어드는 양상을 보면서 식단의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대개 50kg대의 체중을 목표체중으로 설정하고 다이어트 하는 분에게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유산소운동이 같이 이루어지고 목표체중이 60kg대 초반이 많아 끼니때마다 먹는 삶은 달걀의 개수에 별다른 제한 없이 4~5개 정도 먹게 됩니다.

     

     

    달걀은 적은 칼로리에 영양가가 풍부해 어릴 때 간장계란밥으로 시작한 식사가 커서는 다양한 식재료와 어울리며 우리 입맛과 건강을 좋게 만듭니다.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영양소가 달라지지만 먹기 좋은 형태로 즐겨도 좋습니다.

     

     

    삶은 달걀!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다이어트 완전 애용 식품입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느끼하지 않습니다. 반숙 또는 완숙으로 먹고 싶은 취향에 따라 삶는 시간만 조절하면 되고 삶은 후 먹기 전에 찬물에 넣고 흔든 다음 껍질을 벗기면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아침에 오믈렛이나 스크램블로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베이컨, 구운 빵과 같이 간단한 아침 식사가 됩니다. 물론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이 음식 접시 옆에 있다면 금상첨화가 됩니다.

     

     

    계란뿐만 아니라 기름에 튀기는 식재료는 안정적인 기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추 또는 샐러리 등과 같이 먹는 것이 기름에 튀겨 생길 수 있는 발암물질의 체내 축적을 예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닭장에 키우는 닭보다는 방목해서 키운 닭이 낳은 달걀이 좋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먹고 자라느냐에 따라 달걀의 품질이 달라지기 때문인데 구매 가격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방목한 닭이 낳은 달걀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의 절대 식품으로 달걀을 잘 활용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고 건강도 챙기면서 즐거운 다이어트가 되도록 식단 구성을 하기 바랍니다.

     

    ‘셀러리’를 먹으면 생기는 7가지 변화

     

    ‘셀러리’를 먹으면 생기는 7가지 변화

    관련기사 : https://bit.ly/3jbB20V ‘셀러리’를 먹으면 생기는 7가지 변화 아삭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셀러리. 낮은 열량과 풍부한 영양분으로 다이어터와 당뇨 환자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raondragon.tistory.com

     

    소개하고 싶은 경희여울한의원 여울 다이어트 치험례 모음

     

    [여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사례 모음

    환자들의 구체적인 치료사례와 후기는 블로그 ‘서로이웃’이신 분만 읽을 수 있습니다. 치료사례가 궁금하...

    blog.naver.com

     

    댓글 및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속 들면 블로그 글을 구독해주세요.

     

    Raondragon.modoo.at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