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고 앉는 자세만 바꿔도 '뱃살' 빠집니다.여울다이어트 2021. 7. 5. 07:00반응형반응형
바쁜 일상 속에 운동할 시간을 따로내거나 식이요법을 하기는 쉽지 않다. 이런 현대인들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쉬운 운동법이 있다. 앉아 있는 자세만 바꿔도 뱃살이 빠지고, 허리통증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운동법이다.
배 집어넣은 뒤 힘주고 30초 유지하기.
앉은 자세만으로 뱃살이 빠진다는 운동의 이름은 일명 '드로인 운동'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제자리에 서서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뱃가죽이 등에 닿는 느낌으로 배를 집어넣은 뒤 힘을 주고 30초 정도 그 상태를 유지하면 된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생각날 때마다 30초씩 반복한다. 드로인 운동을 꾸준히 하면 복부 중앙 복직근의 힘이 길러진다. 출퇴근길에 걸으면서, 앉아서 일하면서 수시로 이 운동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체지방 분해, 기초대사량 상승효과 있어…
살찌면 체내 장기가 중력에 의해 앞쪽으로 밀려 나와 배가 나온다. 이때 복직근을 강화하면 근육이 내부 장기를 지탱하는 힘이 생겨 복부가 탄탄해진다. 또한, 복부 근육량이 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복부 주변에 있는 체지방이 분해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의식적으로 배를 집어넣어 근육이 수축하는 상황이 반복되면 기초대사량도 높아진다. 평소 운동을 전혀 안 해서 복근이 얇은 사람이 하면 특히 효과가 크다.
의자에 앉아서도 가능, 허리통증 완화 효과까지…
의자에 앉을 때는 등을 등받이에 기대지 않고 정수리를 천장 쪽으로 끌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펴고 앉는다. 허리를 굽힌 채 배에 힘을 빼고 앉으면, 복부 근육의 힘이 약해져 배가 쉽게 처질 뿐 아니라 허리를 구부정하게 해 허리통증이 생기기 쉽다.
이때 드로인 운동을 하면 척추 주변에 있는 외복사근, 복횡근, 내복사근 등 근육이 강해져 척추를 지탱하는 힘이 강해지면 통증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드로인 운동과 연관해 좀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복직근의 근력을 강화하면 허리통증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오래 앉아 있다가 또는 오래 누워 있다가 일어설 때 허리 펴기가 힘들다면 복직근의 약화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드로인 운동은 주로 명상 또는 요가 수업에서 활용하는 자세입니다. 복직근을 단련해 자세의 균형을 잡고 우리 몸의 에너지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머리를 맑게 하는 자세입니다.
칼로리 소모의 다이어트 운동보다는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운동으로 좋습니다. 드로인 운동도 좋지만, 하루 걷기 1시간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복부 근육량이 늘면 복부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복부 중심의 체지방 분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지만 일부 운동 매니아를 제외하고는 일반인이 실천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초대사량은 생각하는 만큼 쉽게 늘어나지 않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기초대사량의 극대화는 깊은 잠을 자는 동안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수면의 질을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생활 속의 작은 실천이 시간이 지날수록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어 지속 가능한 실천이라면 다이어트를 위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식욕은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건드리지 않고 피하면서 혈당의 변화를 최소화해 끼니때마다 찾아오는 허기짐이 거의 없는 상태로 다이어트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신체의 부정적인 반응인 어지럼증, 두통, 속 메스꺼움, 무기력 등을 완충해 우리 뇌와 몸이 살을 빼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도록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힘들지 않습니다.
소개하고 싶은 경희여울한의원 여울 다이어트 치험례 모음
댓글 및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속 들면 블로그 글을 구독해주세요.
Raondragon.modoo.at
반응형'여울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땀 많이 흘린 후, 물 마셔야 할까? 소금 먹어야 할까? (0) 2021.07.12 화성능동·동탄·병점·오산 한의원 : '꼬르륵' 진짜 배고픔인지 확인하는 초간단 방법 (0) 2021.07.09 오이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5가지 (0) 2021.07.02 주말에만 '단 음식' 폭식.. 내 몸에 어떤 영향? (2) 2021.06.28 운동보다 단식?…우울증 여부에 '다이어트' 방법 달라진다. (0) 2021.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