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품 복근 안선영, 운동 중 깨달음 ‘감동’여울다이어트 2018. 10. 26. 07:00반응형반응형
안선영이 탄탄한 복근을 자랑했다.
안선영은 10월 23일 개인 인스타그램의 자신의 모습을 담은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티셔츠를 들어 올린 채 복근을 노출한 안선영의 모습이 담겼다.
안선영은 사진과 함께 "로잉머신 타면 속도가 처음에 비해 점점 떨어지기 마련인데 가상의 경쟁 보트를 두고 노젓기를 하다 보면 목표치까지 죽어라 땅기게 돼요. 오늘 이걸 보면서 제가 느낀 한 가지는 적절한 경쟁상대가 있거나, 함께 달려주는 페이스메이커가 있으면 더 오래, 더 멀리 지치지 않고 갈 수 있다는 겁니다. 완벽하지 않아도 꾸준히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며 여러분께 나도 한 번 해보자는 자극을 줄 수 있는 페이스메이커가 되고 싶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40대란 나이가 믿기지 않는 탄탄한 몸매, 그리고 팬들에게 운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움을 주길 바라는 안선영의 마음이 감동을 자아낸다.
사진을 접한 팬들은 "조심스레 멘토라 외쳐봅니다", "열심히 일하시고 열심히 운동하시고 정말 대단하셔요" 등 반응을 보였다.
안선영은 현재 KBS 2TV 아침 일일드라마 '차달래 부인의 사랑'에 출연 중이다.
글·사진 : 안선영 인스타그램
안선영 다이어트와 연관해 좀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방송인 안선영씨가 운동을 하다 보면 적절한 페이스메이커가 있으면 운동을 지치지 않고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메이커는 마라톤과 같이 장거리 운동을 하는 선수들에게 기록 향상을 위해 옆에서 같이 달려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운동하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하루 쉬고 싶고 운동을 하다가도 힘들고 지치면 그만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데 옆에서 같이 뛰어주는 사람이 있다면 지치지 않고 리듬을 맞춰 가면서 오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강한 동기가 있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 혼자 운동을 하기보다는 몸 상태에 맞고 재미있는 운동으로 여럿이 같이할 수 있는 운동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송댄스도 좋고 줌바댄스도 좋습니다.
안선영씨처럼 복근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복근을 만들 정도로 체성분이 유지되는 상황에서는 식생활이 지켜지지 않을 때 다이어트 전보다 더 빠르게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저탄수화물 중단백 고지방식단이나 저탄수화물 중지방 고단백 식단이 탄수화물 과다 섭취로 이어질 때 체중증가는 순식간에 이루어집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받게 되는 각종 스트레스는 우리 기분을 힘들고 우울하게 만들기 때문에 때로 음식으로부터 위안과 위로를 얻고 싶은 마음은 인지상정입니다. 좋은 사람들과 만나 맛있는 음식을 나누면서 즐거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우리 뇌에 행복으로 느껴지기 때문에 우리는 유전적으로 그런 상황을 그리워하게 되고 찾게 됩니다.
맛있는 음식이라는 것이 저탄수화물 식단이 아닌 달고 짜고 기름진 칼로리밀도가 높은 음식입니다. 그런 음식이 분위기의 흥을 돋우게 되고 즐거운 마음에 평소보다 과식하게 됩니다. 한두 번의 모임으로 그렇게 쉽게 살찌지는 않습니다만 이런 자리가 반복될수록 ‘요요’는 생기게 됩니다.
안선영씨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 사람과 소통하고 싶은 이유는 공언을 통해 자기 관리를 위한 철저한 책임을 느끼고 싶어 함과 그 자기 관리의 어려움을 위로받고 싶고 본인과 같이 이 어려운 자기 관리하는 사람들과 공감을 나누고 싶어서 일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힘든 싸움이 자기와의 싸움이며 다이어트는 더 어려운 본능과의 싸움입니다. 본능하고 싸워서는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스스로 음식 섭취에 대한 통제력이 생길 때까지 스스로 시험하는 자리는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운동한다는 것이 그렇게 거창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처음 시작하기가 어렵습니다. 내 몸 상태에 맞고 재미있는 운동으로 시작해 보는 것이 생활의 작은 변화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시간 나면 할 수 있는 일은 이젠 없습니다. 시간을 내서 나를 위한 시간으로 온전히 투자하는 것이 우울하고 재미없는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식욕은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건드리지 않고 피하면서 혈당의 변화를 최소화해 끼니때마다 찾아오는 허기짐이 거의 없는 상태로 다이어트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신체의 부정적인 반응인 어지럼증, 두통, 속 메스꺼움, 무기력 등을 완충해 우리 뇌와 몸이 살을 빼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도록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힘들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궁극적 목표인 체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통한 체중감량이 이루어지고 잃어버린 음식 섭취의 통제력을 회복해 가는 과정이 진정한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
다이어트 단계와 몸 상태별로 어떤 식단으로 구성해 왜 먹어야 하는지, 언제 어떤 운동을 시작하고, 다이어트 과정 중에 나타나는 신체적인 생리 변화가 왜 나타나는지, 그것을 완충하기 위해 다이어트한약인 ‘여울감비탕’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체계적인 이해가 이루어지면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겁게 됩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강한 동기를 가지고 다이어트 초기부터 위장의 용적을 줄여가며 다이어트로 나타나는 부정적인 생리 반응을 완충해 힘들지 않게 건강한 식습관과 움직임이 있는 생활습관으로의 체질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체중감량을 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입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거워야 합니다.
소개하고 싶은 경희여울한의원 여울 다이어트 치험례 모음
댓글 및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속 들면 블로그 글을 구독해주세요.
반응형'여울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날씨 쌀쌀해질 때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이유 (0) 2018.10.29 배부른데도 먹는 것을 멈추지 못하는 이유 (0) 2018.10.28 "소스 제품 1인분만 먹어도 나트륨 1일 기준치 초과하기도" (0) 2018.10.24 다이어트 효과 만점 ‘고구마’…주의해야 할 사람은? (0) 2018.10.22 안선영, 54㎏+복근 식단 공개 “달걀+고구마 간식” (0) 2018.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