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걀의 건강 효과…그리고 잘 먹는 법여성건강 2024. 1. 17. 09:00반응형반응형
관련기사 :
달걀의 건강 효과…그리고 잘 먹는 법
달걀은 수십 년 동안 금기시되는 재료였다. 이는 함유된 콜레스테롤 때문이었다. 그러나 여러 연구에 따르면 달걀을 적당히 먹으면 여러 가지 건강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미
www.msn.com
기사해제 :
달걀은 백색육류인 닭고기의 알로 영양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영양을 위해서라면 닭고기를 먹을 바에는 달걀을 먹으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만큼 달걀이 가진 영양은 남녀노소 누구나 필요합니다.
한때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을 높인다는 말에 달걀노른자는 먹지 말고 흰자만 먹는 것이 건강에 좋고 했지만 둘 다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은 다른 어떤 식품보다 칼로리 당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고 양질의 단백질을 비롯해 셀레늄, 인, 콜린, 비타민12,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즉, 영양 밀도가 상당히 높은 음식입니다.
우리 몸은 90%의 콜레스테롤을 체내 합성하고 나머지 10%는 음식을 통해 체내 공급하게 됩니다. 만약, 음식을 통한 콜레스테롤 공급이 적어지면 나머지 10%에 대한 합성도 우리 몸에서 부담해야 해서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매 끼니에 무한정 먹을 수 없습니다. 일정량을 먹는다고 가정하면 달걀이 차지하는 비중이 우리 식단에서 커질수록 탄수화물 음식의 비중이 작아지면서 중성지방의 체내 비율이 떨어지는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심·뇌·혈관 질환의 주요인으로 대두되는 중성지방에 의한 동맥경화가 줄어들면서 혈관 건강이 만들어지고 그로 인해 뇌와 심장의 건강도 같이 좋아지게 됩니다. 즉, 적정 체중의 관리가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달걀에 들어 있는 미량원소에 의한 눈 건강인 두뇌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는 미량이기에 식습관으로 장기간 섭취했을 때 퇴행을 늦추는 것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고 달걀을 꾸준히 먹는다고 보이지 않던 것이 보이고 계산력이 눈에 띄게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달걀을 가장 먹을 때는 다이어트를 시작하겠다고 결심할 때 마트에서 2~3판 사서 삶거나 구워 다이어트 식단으로 준비할 때입니다. 다이어트는 달걀과 함께 시작한다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 정도로 다이어트 애용 식품입니다.
한 끼에 얼마나 먹어야 할까요?
한 끼에 보통 2~3개 정도가 좋습니다. 원 없이 먹을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소금이나 각종 소스 없이 먹으면 3개 정도에서 포만감은 오게 됩니다.
비빔밥에 올려 먹는 달걀프라이도 좋지만, 달걀이 가진 모든 영양을 고스란히 온몸으로 흡수하기에는 삶거나 구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닭을 키우는 사육장과 사육 방법에 따라 등급이 표시되는데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등급을 먹이는 것이 좋고 성인이라면 4등급이라도 괜찮습니다.
다른 어떤 식품보다 저렴하면서 영양 밀도가 상당히 높은 음식으로 잘 활용한다면 우리 건강과 미용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항상 가까이에 두고 즐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여성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산 다녀온 후, 허벅지 아닌 ‘정강이’가 아프다면 꼭 보세요. (1) 2024.01.22 스트레스 받아도 항상 바로 우울하지는 않은 이유, 뇌 속에 있었다? (0) 2024.01.19 현대인의 '화병' 신체질환까지 유발…화 다스리는 법은… (1) 2024.01.15 동탄·화성능동·병점·오산 발목염좌 한의원 : 빙판길에 미끄러져 발목 삐끗… 냉찜질할까, 온찜질할까? (0) 2024.01.12 간, 심뇌혈관 망가지는 가장 나쁜 식사 습관은? (1) 2024.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