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에 살찌기 쉬운 이유… 따끈한 국, 간식에 있다.
    여울다이어트 2018. 12. 23. 07:00
    반응형
    반응형

     

    겨울에는 살이 찌기 쉽다. 낮은 기온 때문에 실내에 있는 시간이 늘며 활동량이 주는 것이 대표적인 원인이다. 그런데 이와 동시에 겨울에 즐겨 먹는 음식들이 체중 증가에 결정적인 영향을 준다.

     

    주의해야 할 겨울철 음식들을 알아본다

     

     

    따끈한 국물 요리, 재료 바꿔 열량 낮추자.

     

    겨울에는 따뜻한 음식을 찾게 되면서 육류를 푹 고아 국물로 즐기는 탕 종류 음식을 많이 먹는다. 곰국이나 도가니탕, 갈비탕, 어묵탕 등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탕 국물의 고소한 맛을 내는 지방의 양은 보통 밥 한 공기(200kcal) 열량보다 많다. 열량을 많이 섭취하지 않으면서 따끈한 국물 요리를 즐기려면 넣고 끓이는 재료를 바꿔보자. 도가니탕(800g)이나 삼계탕(800g)은 각각 500kcal, 1000kcal이지만 북엇국(250g)과 콩나물국(250g)110kcal, 50kcal이다

     

     

    삼계탕을 먹더라도, 닭 껍질을 벗기고 탕을 끓여 먹고, 소고기나 돼지고기도 살코기 부위를 쓰면 좋다. 탕을 먹을 땐 살코기 위주의 건더기를 먼저 먹고 국물은 반 정도 남기는 게 좋다.

     

     

    당분·열량 높은 겨울 간식

     

    겨울철 인기 식품인 붕어빵, 호떡은 주원료가 밀가루인 데다 당분을 많이 함유해 열량이 높다. 보통 붕어빵 한 개에 100~120kcal 정도이며, 계란빵은 130kcal, 국화빵은 40kcal.

     

    결국, 붕어빵 2~3개만 먹어도 밥 한 그릇에 버금가는 열량을 섭취하는 셈이다. 이 외에도, 호빵은 개당 200kcal, 야채호빵은 250kcal며 호떡도 한 개에 260kcal.

     

     

    한편 고구마는 열량이 낮다고 생각해 많이 먹기도 한다. 하지만 군고구마는 1(200g)가 약 240kcal로 열량이 높은 편이다. 혈당도 빠르게 높인다. 특히 야식으로 고구마 먹기는 피해야 한다. 밤에는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져 고구마의 당분이 쉽게 쌓이고 소화와 흡수가 잘 안 되기 때문이다. 고구마는 하루 한두 개 이내로 먹는 게 좋다.

      


    실내에서 먹는 간식 양을 줄여야!

     

    겨울에는 실내에 모여 있는 시간이 많은데, 활동이 줄면서 간식 섭취량이 늘어난다. 열량이 높은 초콜릿 같은 간식은 불투명한 용기에 담고, 견과류와 무화과 같은 건강에 좋은 음식은 투명 용기에 담아두면 간식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오이나 토마토 등 열량이 낮은 채소를 먹고,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귤 등 과일을 섭취하면 비타민·섬유질 보충과 더불어 공복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물은 하루 8~10잔 정도 마시는 습관을 갖는 게 좋다. 부족한 수준을 보충하고 몸 안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한다.

     

    겨울철 체중증가와 연관해 좀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겨울철은 날씨가 추워 여름보다 기초대사량이 올라가지만 추운 날씨로 움직임 적어지다 보면 평상시 먹는 양에도 살이 찌기 쉽습니다. 만약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여름보다도 겨울에 실내 운동과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겨울철 날씨로 인해 따뜻한 국이나 탕 종류의 음식을 많이 찾게 됩니다. 그런데 탕이나 국에 들어가 고소한 맛을 내는 지방 때문에 체중이 그렇게 많이 늘지 않습니다. 열량, 즉 칼로리로 계산해 섭취와 소모의 양을 비교해 체중의 증감을 생각할 수 있지만, 칼로리라고 다 같은 칼로리가 아닙니다. 국이나 탕에 들어간 고기나 지방이 문제가 아니라 간을 맞추기 위해 쓴 소금, 매운맛을 내기 위한 청양고추 등이 식욕을 항진해 과식하게 만듭니다

     

     

    따뜻한 국과 탕에 같이 먹는 밥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여기서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양이 늘어나면서 섭취 칼로리가 증가하는데 맵고 짜고 달고 느끼한 국물과 반찬이 식욕을 돋우게 됩니다. 국이나 탕은 싱겁게 해서 반찬으로 간을 하시는 것이 좋고 국물은 가급적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간식으로 겨울철에 먹을 수 있는 것이 붕어빵, 군고구마, 호떡, 찹쌀떡 등입니다. 이때가 아니면 쉽게 구해서 먹기 어렵습니다. 간혹 간식으로 먹는다면 먹을 수 있지만, 섭취하는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많이 움직여야 합니다. 끼니 따로 간식 따로 먹다 보면 먹은 칼로리가 적지 않아 체중증가로 이어집니다.

     

     

    결국, 춥다고 움직임이 적다 보면 실내에 오래 있게 되고 그러다 보면 주섬주섬 간식을 찾아 먹으면서 TV나 스마트폰을 하게 돼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홈트를 하거나 피트니스센터, 실내체육관, 문화센터 등에 등록해 다양한 실내 스포츠를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은 목이 마를 때 충분히 마셔 주는 것이 좋습니다.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한다고 억지로 마시는 것은 오히려 몸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식욕은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건드리지 않고 피하면서 혈당의 변화를 최소화해 끼니때마다 찾아오는 허기짐이 거의 없는 상태로 다이어트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신체부정적인 반응인 어지럼증, 두통, 속 메스꺼움, 무기력 등을 완충해 우리 뇌와 몸이 살을 빼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도록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힘들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궁극적 목표인 체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통한 체중감량이 이루어지고 잃어버린 음식 섭취의 통제력을 회복해 가는 과정이 진정한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


     

    다이어트 단계와 몸 상태별로 어떤 식단으로 구성해 왜 먹어야 하는지, 언제 어떤 운동을 시작하고, 다이어트 과정 중에 나타나는 신체적인 생리 변화가 왜 나타나는지, 그것을 완충하기 위해 다이어트한약인 여울감비탕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체계적인 이해가 이루어지면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겁게 됩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강한 동기를 가지고 다이어트 초기부터 위장의 용적을 줄여가며 다이어트로 나타나는 부정적인 생리 반응을 완충해 힘들지 않게 건강한 식습관과 움직임이 있는 생활습관으로의 체질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체중감량을 하는 것입니다.


     

    최고성형다이어트입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거워야 합니다.

     

    나도 모르게 살찌게 하는 생활습관 3

     

    나도 모르게 살찌게 하는 생활습관 3

    과체중·비만의 원인인 과식이나 운동 부족 외에 일상생활 속에서 '야금야금' 살을 찌게 할 수 있는 원인을 알아봤다. 첫째, 넉넉하고 편안한 옷차림 영국 지방정부연합회(LGA)는 품이 넉넉한 옷,

    raondragon.tistory.com

     

    소개하고 싶은 경희여울한의원 여울 다이어트 치험례 모음

     

    [여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사례 모음

    환자들의 구체적인 치료사례와 후기는 블로그 ‘서로이웃’이신 분만 읽을 수 있습니다. 치료사례가 궁금하...

    blog.naver.com

     

    댓글 및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속 들면 블로그 글을 구독해주세요.

     

    Raondragon.modoo.at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