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뱃살만 늘어나는 뜻밖의 이유 4가지
    여울다이어트 2020. 10. 9. 07:00
    반응형
    반응형

     

    복부를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다이어트 전략은 건강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이다. 복부에 쌓인 지방은 당뇨병, 심장병 등 다양한 질환 발생 위험 증가와 연관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과체중이나 비만이 아닌데도 뱃살만 많은 경우가 있다. 여기엔 특별한 이유가 있을 수 있다.

     

     

    유전적 영향

     

    사람마다 살이 잘 붙는 부위에 차이가 있다. 몸은 날씬한데 얼굴만 통통한 사람이 있고, 하체 중심으로 살이 찌는 사람이 있으며 뱃살이 잘 늘어나는 사람도 있다.

     

    이는 유전자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람마다 차이가 생긴다. 하지만 꼭 유전자의 영향이 아니더라도 일반적으로 살이 찔 때 복부에 먼저 지방이 축적되는 경향이 있다.

     

     

    특히 단순 탄수화물이 든 음식이 문제가 된다. 식이섬유는 불충분하고 당분 함량은 높은 음식을 먹게 되면 인슐린 수치가 급격하게 증가해 칼로리가 지방으로 전환되고 이 과정에서 뱃살이 늘어난다.

     

    유전적 요인은 우리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영역이 아니므로 결국 뱃살 관리를 위해서는 운동과 더불어 식단관리가 중요하다.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채소, 과일, 곡물 등을 통한 식이섬유 섭취를 늘려야 뱃살 관리가 수월해진다.

     

     

    복근운동만 하기

     

    복근운동으로 살을 빼는 데는 한계가 있다. 복근운동은 뱃살을 태울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칼로리 소모 효과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연구에 따르면, 실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6주간 복근운동을 하도록 한 결과 복부지방을 없애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운동량인 것으로 확인됐다.

     

     

    가장 대표적인 복근운동인 윗몸일으키기도 사실상 복근보다는 엉덩이 굴근을 강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뱃살을 줄일 목적으로 운동한다면 반드시 주 2~3회 정도 유산소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생리 현상

     

    여성은 에스트로겐 수치가 증가하면 체액이 순환하지 못하고 복부에 머물면서 배가 평소보다 나오게 된다. 또 호르몬 수치가 요동치면서 실질적으로 식사량이 좀 더 늘어나기도 한다.

     

    여성이 남성보다 식욕을 억제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이유다. 따라서 무의식적으로 식사하기보다는 의식적으로 식사량과 음식 종류를 선별하고 조절해야 하는 수고가 필요하다.

     

     

    장시간 앉아서 하는 업무

     

    온종일 책상 앞에 앉아 업무를 보는 생활을 하면 신진대사가 느려진다. 가만히 앉아있는 동안 소모되는 열량은 1시간 기준 90kcal밖에 되지 않는다. 연구에 따르면, 주로 의자에 앉아 업무를 보는 사람들은 움직임이 많은 직업군에 속한 사람들보다 허리둘레가 두껍고 심장질환 위험률이 높다.

     

     

    하지만 직업을 손쉽게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생활 속에서 좀 더 걷고 서고 움직일 방법을 찾아야 한다. 처음에는 습관이 되도록 스마트폰 타이머를 한 시간 단위로 울리도록 맞춘 다음, 알람이 울릴 때마다 자리에서 일어나 복도를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리면 된다.

     

    뱃살이 늘어나는 이유와 연관해 좀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복부를 중심으로 중성지방이 쌓이면서 복부 비만이 되는 경우는 밀가루를 포함한 탄수화물의 과다 섭취와 잦은 음주에 있습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이 아니면서 복부비만이 되는 경우 특정 질환으로 아주 드물게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라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복부비만이라는 말은 힘들지 않게 먹는 양을 줄이면 빠질 살이 많다는 얘기로 바꿔서 말할 수 있습니다만, 그런 분들 대부분이 억제되지 않는 식탐이 있어 다이어트를 하기 어렵습니다.

     

    다이어트를 꼭 해야 하는 특별한 동기나 이유가 없다면 실패하기 쉽습니다. 대개 건강상의 이유로 시작하지만, 한입에 무너지는 식욕 앞에 다이어트 의욕은 꺾이기 쉽습니다.

     

     

    그렇다고 살을 못 빼는 것은 아닙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중계의 숫자가 바뀌는 그 재미를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빠르게 느끼면서 진행해야 합니다. 결국, 다이어트 시작 1주일 안에 다이어트 성패가 갈립니다.

     

     

    복부비만이 되는 이유로 유전적인 영향과 함께 단순 탄수화물의 섭취 과다,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충분하지 않은 복근운동, 여성호르몬의 변화에 따른 식욕의 변화, 장시간 앉아있는 생활습관 때문입니다.

     

    소모하지 못할 만큼, 탄수화물의 섭취가 이루어지고 움직임 적은 생활습관, 복부비만의 중성지방을 없애기에 충분하지 않은 복근운동으로 뱃살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힘들지 않게 먹는 양을 줄이면서 깊은 잠을 최소 7시간 자고 체지방이 분해되는 단계에서는 하루 걷기 1시간의 유산소운동이 뒷받침된다면 체중은 우리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선에서 정상적인 궤도를 따라 감량하게 되면서 나날이 달라지는 피부와 체형에서 즐거움을 만끽하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복부비만이 있다면 그에 따른 엄청난 식욕의 식탐이 있다는 것인데, 만약 이를 잠재우지 않고서는 뱃살은 절대로 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식욕은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건드리지 않고 피하면서 혈당의 변화를 최소화해 끼니때마다 찾아오는 허기짐이 거의 없는 상태로 다이어트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신체의 부정적인 반응인 어지럼증, 두통, 속 메스꺼움, 무기력 등을 완충해 우리 뇌와 몸이 살을 빼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도록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힘들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궁극적 목표인 체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통한 체중감량이 이루어지고 잃어버린 음식 섭취의 통제력을 회복해 가는 과정이 진정한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

     

     

    다이어트 단계와 몸 상태별로 어떤 식단으로 구성해 왜 먹어야 하는지, 언제 어떤 운동을 시작하고, 다이어트 과정 중에 나타나는 신체적인 생리 변화가 왜 나타나는지, 그것을 완충하기 위해 다이어트한약인 ‘여울감비탕’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체계적인 이해가 이루어지면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겁게 됩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강한 동기를 가지고 다이어트 초기부터 위장의 용적을 줄여가며 다이어트로 나타나는 부정적인 생리 반응을 완충해 힘들지 않게 건강한 식습관과 움직임이 있는 생활습관으로의 체질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체중감량을 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입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거워야 합니다.

     

    중년 남성 뱃살 빼기, 윗몸일으키기가 도움 될까?

     

    중년 남성 뱃살 빼기, 윗몸일으키기가 도움 될까?

    관련기사 : http://bit.ly/2wfYgt9 중년 남성 뱃살 빼기, 윗몸일으키기가 도움 될까? 중년 남성의 볼록한 배는 내장지방 때문인 경우가 많다. 내장지방을 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식단 관리를 해야 한다...

    raondragon.tistory.com

     

    소개하고 싶은 경희여울한의원 여울 다이어트 치험례 모음

     

    [여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사례 모음

    환자들의 구체적인 치료사례와 후기는 블로그 ‘서로이웃’이신 분만 읽을 수 있습니다. 치료사례가 궁금하...

    blog.naver.com

     

    댓글 및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속 들면 블로그 글을 구독해주세요.

     

    Raondragon.modoo.at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