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년 남성 뱃살 빼기, 윗몸일으키기가 도움 될까?
    여울다이어트 2019. 6. 28. 07:00
    반응형
    반응형

     

    중년 남성의 볼록한 배는 내장지방 때문인 경우가 많다.

     

    내장지방을 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식단 관리를 해야 한다. 하루에 약 500kcal를 덜 먹으면 1주일 만에 500g 감량 효과도 볼 수 있다. 밥 한 공기가 약 300kcal이므로 끼니마다 3분의 1공기를 덜 먹고, 반찬과 군것질을 줄이면 된다. 식사할 때 채소를 많이 먹고, 당이나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

     

     

    여기에 운동도 병행하자.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선 근력운동보다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이다. 허리나 배의 지방은 다른 근육에 비해 지방 분해 작용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 윗몸일으키기 같은 근력운동보다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을 조금 숨이 찰 정도의 강도로 하루 한 시간, 주 5일 이상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중년 남성의 다이어트와 연관해 좀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바쁘다 보니 몸을 관리하기보다는 하루하루 정신없이 살고 잦은 회식과 입맛을 돋우는 밀가루를 포함한 탄수화물의 과다 섭취로 복부비만과 함께 지방간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인에게 1년에 한 번 있는 정기 건강검진에서 건강 상태가 인사고과에 반영되기 때문에 지방간이 있으면 체중감량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하루 세끼를 모두 회사 식당에서 먹게 된다면 그 섭취량을 줄이는 것도 힘들지만 다이어트 초기 밀가루를 포함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지 못해 체중감량이 생각하는 만큼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살을 빼야 한다는 절실한 동기가 있다면 도시락을 싸 들고 다니면서 체중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식단 관리로 섭취 칼로리를 줄일 것과 유산소 운동을 통해 체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도와야 한다고 말하고 있고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근력운동보다는 유산소 운동인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줄넘기, 수영 등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의 시작은 섭취 칼로리의 제한을 통해 궁극적인 목표인 체지방의 분해와 연소로 이어져야 합니다. 체지방이 분해되기 전까지는 다이어트의 예비 과정으로 무조건 먹는 양만 줄이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혈당의 변화를 심하게 주지 않는 음식들로 식단을 구성하고 음식 섭취 통제력을 회복하면서 줄어든 섭취량으로 인해 나타나는 신체적 반응도 완충해줘야 힘들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섭취 칼로리를 줄여 체지방의 분해로 이어졌다면 우리 몸은 더욱더 외부 섭취 욕구를 일으키면서 배고픔을 심하게 유발하게 됩니다. 이때도 몸의 반응을 완충해주면서 분해된 체지방이 혈관을 떠돌아다니다가 우리 몸의 어딘가에 다시 축적되는 것을 막기 위해 유산소 운동이 필요합니다.

     

     

    칼로리 과잉 시대에 ‘든든히 먹어야 일할 수 있다.’라는 굳은 믿음과 탄수화물이 기본이 되는 오랜 식생활은 시간이 가면서 복부비만과 지방간을 일으키기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과 움직임이 많은 생활습관으로의 체질개선이 근본적으로 이루어져야 복부비만을 일으키는 내장지방을 줄이면서 지방간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식욕억제와 포만감만으로 섭취 칼로리를 줄여 힘들게 참아가면서 체중감량을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인체의 생리적인 반응을 이해하면서 진행해야 하는 대사 과학입니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식욕은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건드리지 않고 피하면서 혈당의 변화를 최소화해 끼니때마다 찾아오는 허기짐이 거의 없는 상태로 다이어트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신체부정적인 반응인 어지럼증, 두통, 속 메스꺼움, 무기력 등을 완충해 우리 뇌와 몸이 살을 빼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도록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힘들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궁극적 목표인 체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통한 체중감량이 이루어지고 잃어버린 음식 섭취의 통제력을 회복해 가는 과정이 진정한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

     

     

    다이어트 단계와 몸 상태별로 어떤 식단으로 구성해 왜 먹어야 하는지, 언제 어떤 운동을 시작하고, 다이어트 과정 중에 나타나는 신체적인 생리 변화가 왜 나타나는지, 그것을 완충하기 위해 다이어트한약인 ‘여울감비탕’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체계적인 이해가 이루어지면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겁게 됩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강한 동기를 가지고 다이어트 초기부터 위장의 용적을 줄여가며 다이어트로 나타나는 부정적인 생리 반응을 완충해 힘들지 않게 건강한 식습관과 움직임이 있는 생활습관으로의 체질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체중감량을 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지방간 치료는 다이어트입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거워야 합니다.

     

    한국인 지방 섭취 과다… 얼마나 줄여야 할까?

     

    한국인 지방 섭취 과다… 얼마나 줄여야 할까?

    우리나라 성인은 하루 평균 46g의 지방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성인 남성의 하루 평균 지방 섭취량(53.9g)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정한 지방의 영양소 기준치(하루 섭취 권장량)인 51g을

    raondragon.tistory.com

     

    소개하고 싶은 경희여울한의원 여울 다이어트 치험례 모음

     

    [여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사례 모음

    환자들의 구체적인 치료사례와 후기는 블로그 ‘서로이웃’이신 분만 읽을 수 있습니다. 치료사례가 궁금하...

    blog.naver.com

     

    댓글 및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속 들면 블로그 글을 구독해주세요.

     

    Raondragon.modoo.at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