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사고 과실비율이 궁금하면, 클릭해보세요’교통사고후유증 2018. 10. 1. 07:00반응형반응형
‘교통사고 과실비율이 궁금하면 무료상담 받아보세요.’
손해보험협회는 “30일부터 ‘과실비율 인터넷 상담소’를 개설해 운용한다.”라고 29일 밝혔다. 상담소는 ‘과실비율 정보 포털’(accident.knia.or.kr) 사이트에서 게시판 형태로 운용된다.
포털에서 ‘과실비율’을 검색해 ‘교통사고 과실비율 구상금분쟁심의위원회’ 홈페이지로 들어간 뒤 본인인증을 거쳐 사고 내용과 블랙박스 영상 등 입증자료를 올리면 된다. 상담 내용은 전담 변호사에게 전해져, 법령·판례·법리 등에 바탕을 둔 답변이 제공된다.
빈도가 잦은 문의 사항이나 사고유형은 반기별로 정리돼 협회 홈페이지 상담사례 코너에 올려질 예정이다. 또 전화로도 과실비율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사가 배치되고, 협회 대표전화(02-3702-8500) 자동응답시스템(ARS)에 과실비율 상담 안내 멘트도 추가된다.
협회가 상담소를 개설한 이유는 최근 들어 과실비율 관련 분쟁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협회에 접수된 과실비율 분쟁조정 청구 건수는 2013년 2만6100건에서 지난해 6만1400건으로 급증했다. 당국에 접수된 과실비율 민원 건수도 같은 기간 339건에서 3159건으로 열 배 가까이 늘었다.
협회는 “교통사고 피해자라도 안전운전 불이행에 따른 책임이 있을 수 있는데, 주변에서 들은 부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보험사나 상대방이 제시하는 과실비율을 인정하지 않고 무과실을 주장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상담소 개설이 과실비율 분쟁의 예방과 신속한 해소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교통사고 사고비율! 블랙박스 영상이 중요합니다.
교통사고와 연관해 좀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목이 우선 뻐근하면서 충격에 의한 어지럼증과 가슴 두근거림이 발생합니다. 놀란 가슴을 움켜쥐고 일단 차량 경고등을 켜고 내린 뒤 뒤차들이 밀려도 사고 상황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보험사로 바로 연락합니다. 차량 내 블랙박스가 중요합니다. 사고 당시의 순간을 영상으로 담고 있어 중요한 근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는 평상 주행 시에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다가 차량 추돌 시 충격으로 영상이 흔들리면서 제대로 찍히지 않는 것들이 있습니다. 가성비를 꼼꼼히 따져서 사고라도 혹시 일어나게 되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는 전후방 차량 블랙박스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사 직원이 현장에 도착하기도 전에 어디서 어떻게 알고 왔는지 여러 대의 견인차와 구급차가 사이렌을 울리며 와 있습니다. 차량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도로변으로 차를 옮기게 되는데 이때 반드시 사고현장을 다각도에서 사진을 찍고 마커 스프레이로 사고현장을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사 직원이 나오게 되면 사고 경위와 손실 정도를 확인한 뒤 양 보험사 간에 협의를 거쳐 사고 비율을 나누게 되는데 거의 쌍방과실로 봅니다. 정차 중에 피해를 본 차량이나 상대방 가해 차량이 신호위반과 음주운전 등의 중과실로 피해를 본 차량의 과실비율은 ‘제로’입니다.
과실비율에 따라 다음 해부터 자동차 손해 보험 금액이 할증되기 때문에 가해자나 피해자나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 접촉사고일 때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서 시행하는 ‘마디모’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 건수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고 그 결과에 대한 불만과 민원 건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실비율이 제로가 아닌 이상 내년부터 보험료는 할증됩니다. 대차로 상대방 차량에 대한 수리비용이 내 자동차 보험 회사에서 지급된다면 대인으로 상대방의 치료비용에 관계없이 보험료는 할증됩니다. 간혹, 빠른 합의를 유도하기 위해 대인으로 인한 상대방의 치료비용이 많아지면 보험료 할증이 많이 된다고 보험사 직원이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차로 인한 상대방 차량 수리비용에 따른 보험료 할증에 비하면 미미합니다.
그래서 교통사고 후에는 쌍방과실이든 일방과실이든 교통사고 후유증이 최소화될 때까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통사고 후 보험사로부터 제시된 과실비율에 대해 납득이 되지 않을 때 위에 언급된 포털사이트에 교통사고 관련 입증자료를 올려 보다 전문적인 조언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벼운 접촉사고, 방치하면 만성 교통사고 후유증 된다.
소개하고 싶은 경희여울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험례 모음
댓글 및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속 들면 블로그 글을 구독해주세요.
반응형'교통사고후유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스크인줄 알았는데…알고 보니 ‘천장관절증후군’ (0) 2018.11.01 화성능동·동탄·오산·병점 교통사고 한의원 : 가벼운 접촉사고, 방치하면 만성 교통사고 후유증 된다. (0) 2018.10.25 허리디스크, 급한 불만 끄면 더 큰 화를 부른다. (0) 2018.09.27 화성능동·동탄·오산·병점 교통사고 한의원 : 정가은 교통사고, 주차장서 꽝...“후덜덜 아침부터 사고쳤네요” (0) 2018.09.23 교통사고 후 턱관절 통증, 후유증과 동시 치료 가능해야 (0) 2018.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