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셀러리’를 먹으면 생기는 7가지 변화
    여울다이어트 2021. 9. 20. 07:00
    반응형
    반응형

     

    아삭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셀러리!

     

    낮은 열량과 풍부한 영양분으로 다이어터와 당뇨 환자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건강에 관해 관심이 나날이 늘어감에 따라, 셀러리에 관한 관심도 높아졌다.

     

    셀러리의 효능 7가지라는 흥미로운 정보를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 This, Not That에서 소개했다.

     

     

    부기 완화에 좋다.

     

    셀러리에는 과도한 수분을 제거해주는 화합물인 프탈라이드를 함유한다. 이는 자연적인 이뇨 작용을 유도하여 부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부기를 빼기 위해 과도하게 보충제를 먹는 것보다 셀러리 같은 십자화과 채소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수분을 충전해준다.

     

    셀러리에는 전해질이 풍부하다. 전해질은 피, 땀, 소변에서 발견되는 필수 미네랄이다. 이 전해질에는 나트륨, 칼륨, 염화물, 칼슘, 마그네슘, 인산염, 중탄산염이 포함된다. 셀러리 안의 이러한 전해질은 수분이 세포로 자연스럽게 이동하도록 돕기 때문에 우리 몸의 수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만약 유난히 갈증이 생긴다면, 물을 마실 때 냉장고에 넣어둔 셀러리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 또한, 운동 전에 먹는 셀러리와 땅콩버터는 운동 효율을 내기에 효과적인 간식이다.

     

     

    열량 소모가 된다.

     

    셀러리는 먹는 열량이 매우 낮아서 먹는 열량보다 소화하는 열량이 더 크다. 셀러리는 그 자체로 열을 발생시키는 식품이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혈액 응고 능력이 향상된다.

     

    대부분의 녹색 채소가 함유한 비타민 K는 셀러리에도 많다. 비타민 K 혈액의 응고를 촉진하는데 이는 우리의 가벼운 상처나 부상을 더 잘 낫게 한다.

     

     

    섬유질이 많다.

     

    셀러리는 섬유질을 많이 함유한 음식이다. 생 셀러리 한 컵으로 건강에 필수적인 섬유질의 일일 권장량 25g~38g을 충족할 수 있다.

     

     

    혈압 완화에 좋다.

     

    셀러리는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칼륨은 전해질 중 혈압을 조절하는 주요 성분이다. 셀러리와 함께 과일, 통곡물, 나트륨이 낮은 음식을 곁들이면 식단만으로 혈압을 낮출 수 있다.

     

     

    암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된다.

     

    셀러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암세포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항산화 성분은 체내의 암세포 형성을 중화시키고 손상된 세포의 회복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셀러리에는 아피제닌과 루테올린도 함유하고 있는데 이들은 암의 발생 위험을 줄이고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

     

    샐러리와 연관해 좀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셀러리는 향이 강한 채소로 입맛이 없고 무기력하면서 피로감이 있을 때 식탁에 올려 먹으면 좋습니다. 쓴맛이 있어 체내 열을 내리는 작용도 합니다.

     

     

    다이어트 한다면 식단에 가끔 포함해 단조로운 다이어트 식생활에 식감이 주는 재미와 향을 느끼고 건강 또한 챙길 수 있어 좋습니다.

     

     

    셀러리는 다이어트와 당뇨 식단에 자주 거론되는 만큼 건강에 유익합니다. 하지만, 함유된 성분들은 미량원소이기에 건강 효과로 나타나기까지는 식습관으로 자리 잡아 즐겨 먹어야 합니다.

     

     

    체내 열과 그로 인한 부종을 완화하는데 좋고, 채소의 특성으로 수분과 섬유질이 많아 변비 예방과 탈수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의 생리작용을 도와주는 미량원소인 전해질이 풍부해 피로 해소와 수분 유지, 혈압 완화, 혈액 응고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 후 체열을 식히고 수분 보충을 위한 식품으로 좋습니다.

     

     

    섭취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쉽게 줍니다. 그래서 체내 저장된 칼로리의 분해를 촉진해 다이어트 할 때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셀러리 특유의 섬유 지방질과 그로 인한 향이 강해 무분별하게 과식하면 속 울렁거림과 속 메스꺼움 등의 소화 장애가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셀러리를 식탁에 자주 올려 먹을 정도라면 장 건강이 좋고 그로 인한 면역 활성이 좋아 항노화, 항산화, 항암 등의 효과가 나타납니다.

     

     

    우리 몸에 어디에 좋다고 그것만 먹어서는 건강하게 생활하기 어렵습니다. 골고루 먹되 셀러리를 포함해 다양한 채소를 즐기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이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5가지

     

    오이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5가지

    관련기사 : https://bit.ly/3eU6gWL 오이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5가지 오이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채소 중 하나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먹는 오이는 항산화 효과, 미세영양소 등을 자랑하는 다

    raondragon.tistory.com

     

    소개하고 싶은 경희여울한의원 여울 다이어트 치험례 모음

     

    [여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사례 모음

    환자들의 구체적인 치료사례와 후기는 블로그 ‘서로이웃’이신 분만 읽을 수 있습니다. 치료사례가 궁금하...

    blog.naver.com

     

    댓글 및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속 들면 블로그 글을 구독해주세요.

     

    Raondragon.modoo.at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