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만 중에 주의해야 할 비만?
    여울다이어트 2019. 3. 6. 07:00
    반응형
    반응형

    비만은 다양한 질환을 유발하고 결국 사망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종류를 불문하고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런데 비만 중에서도 유독 주의해야 할 비만이 있다. 내장비만과 소아비만이다.

     

    배만 볼록 나온 '내장비만

     

     

    내장비만은 복강 안쪽 내장 사이를 연결하는 장간막에 지방이 쌓인 것이다. 다른 부위는 날씬한데 유독 배만 나왔다면 내장비만을 의심해야 한다. 흔히 말하는 '복부비만'과 같다.

     

     

    내장비만이 있으면 허리, 허벅지, 엉덩이 등 피부 바로 아래에 지방이 쌓이는 피하지방형 비만보다 당뇨병·고혈압·이상지질혈증 등의 만성질환에 더 취약하다. 내장지방은 배 안쪽에 쌓인 지방으로 분해가 잘 안 되고 장기와 가까이 위치하기 때문이다.

     

     

    또 내장지방은 분해되는 과정에서 혈관에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분비한다. 이는 혈압을 높이며 혈전을 만든다. 허리둘레가 남성 90cm, 여성 85cm를 넘으면 내장비만일 확률이 높다. 남성이나 폐경기 여성, 알코올 섭취량이 많은 사람에게 내장지방이 잘 생긴다.

     

     

    내장지방을 줄이려면 과일·채소·기름기 없는 육류를 섭취하는 게 좋다. 이는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단련한다. 반대로 빵··과자는 몸 안에서 지방을 빨리 축적해 피한다. 지방함량이 높은 기름진 음식이나 튀김도 적게 먹어야 한다. 꾸준히 운동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등에 땀이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면 내장지방을 잘 태울 수 있다.

     

    지방 세포 늘리는 '소아비만

     

     

    어릴 때 소아비만을 겪으면 나이 들어서도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이 된다. 어릴 때 살이 찌면 비만세포 수가 활발히 늘어나는데, 그 수가 다시 줄어들지 않기 때문이다. 비만세포 수가 늘수록 살이 찌기 쉽다.

     

     

    또한, 성인이 돼 비만이 생기는 것보다 오랜 시간 비만을 겪으면서 다양한 합병증을 겪을 위험도 커진다. 따라서 부모는 자녀가 비만에 속하는지 확인하고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체질량지수가 25 이상이거나, 나이별 기준에서 상위 5%인 경우 소아비만을 의심한다.

     

     

    어린이는 성인보다 체중 감량이 쉽지 않은데, 식욕조절이 어렵고, 약물치료를 거의 시행하지 않기 때문이다. 제일 좋은 방법은 소아비만이 되기 전 적절한 활동량과 균형 잡힌 식습관으로 소아 비만을 예방하는 것이다. 이미 비만이 생겼다면 철저한 식이 조절, 규칙적인 운동으로 생활 습관을 변화시켜야 한다.

     

    주의해야 할 비만과 연관해 좀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비만은 어떤 형태든 우리 몸에 좋지 않습니다. 대사성질환이라는 다양한 질환에 쉽게 노출되고 쉽게 병에 걸리는 취약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내장지방은 장간막과 장간막 사이, 내장과 내장사이, 내장과 장간막 사이에 쌓이는 중성지방이 대부분입니다. 밀가루를 포함한 탄수화물의 과다섭취로 복부를 중심으로 축적되는 복부지방입니다. 간과 물리적인 거리가 가까워 생명에 위협이 되는 배고픔이 지속될 경우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선택된 부위입니다.

     

     

    내장지방은 호르몬을 분비하는 내분비기관입니다. 주로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해 여자아이의 성조숙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고 자가면역질환의 원인이 되는 장누수증후군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피부발진과 같은 만성염증과 지방간에 의한 만성피로를 일으키며 혈관 내에서 당화되거나 산화된 콜레스테롤 입자가 되어 혈관 염증을 일으키는 동맥경화의 시작이 됩니다.

     

     

    현대의 어떤 의학기술도 내장지방을 분해하지 못합니다. 지방흡입술도 내장지방이 아닌 피하지방을 대상으로 시술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으로 칼로리 제한과 함께 분해된 체지방을 유산소 운동으로 연소시키는 것이 부작용 없이 건강하게 내장지방을 줄이는 방법이 됩니다.

     

     

    소아비만은 성인의 대사성질환에 쉽게 병에 걸립니다. 무엇보다 성장과 발달이 더뎌서 체중에 비해 키가 크지 않고, 여자아이의 경우 성조숙증으로 성장이 빨리 끝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이 현저하게 떨어져 환절기 감기와 알레르기 비염에도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취약합니다.

     

     

    지방세포는 분열하게 되면 증식하면서 그 개수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지방세포의 개수가 많은 상황이라면 체중감량을 했을 때 그 수가 적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 크기만 작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감량된 체중에서 식생활이 무분별해지면 바로 요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지방세포는 분열과 성장이 균형을 잡으면서 개수를 형성하게 되는데 소아비만이 되면 지방세포의 성장이 빨라져 분열 또한 과도하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성장하면서 비만으로 발생하는 각종 대사성질환이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장시간 영향을 주면서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체중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식욕은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건드리지 않고 피하면서 혈당의 변화를 최소화해 끼니때마다 찾아오는 허기짐이 거의 없는 상태로 다이어트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신체부정적인 반응인 어지럼증, 두통, 속 메스꺼움, 무기력 등을 완충해 우리 뇌와 몸이 살을 빼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도록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힘들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궁극적 목표인 체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통한 체중감량이 이루어지고 잃어버린 음식 섭취의 통제력을 회복해 가는 과정이 진정한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


     

    다이어트 단계와 몸 상태별로 어떤 식단으로 구성해 왜 먹어야 하는지, 언제 어떤 운동을 시작하고, 다이어트 과정 중에 나타나는 신체적인 생리 변화가 왜 나타나는지, 그것을 완충하기 위해 다이어트한약인 여울감비탕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체계적인 이해가 이루어지면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겁게 됩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강한 동기를 가지고 다이어트 초기부터 위장의 용적을 줄여가며 다이어트로 나타나는 부정적인 생리 반응을 완충해 힘들지 않게 건강한 식습관과 움직임이 있는 생활습관으로의 체질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체중감량을 하는 것입니다.

     

     

    최고성형다이어트입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거워야 합니다.

     

    중년 남성, 밀가루 자주 먹으면 혈관 나빠진다?

     

    중년 남성, 밀가루 자주 먹으면 혈관 나빠진다?

    밀가루 음식을 자주 먹는 중년 남성이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혈관 건강이 나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에 따르면 창신대 식품영양학과 허은실 교수는 2013~2015년 국

    raondragon.tistory.com

     

    소개하고 싶은 경희여울한의원 여울 다이어트 치험례 모음

     

    [여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사례 모음

    환자들의 구체적인 치료사례와 후기는 블로그 ‘서로이웃’이신 분만 읽을 수 있습니다. 치료사례가 궁금하...

    blog.naver.com

     

    댓글 및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속 들면 블로그 글을 구독해주세요.

     

    Raondragon.modoo.at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