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와 살빼기?동탄 여울 다이어트 TV 2019. 7. 5. 10:23반응형반응형
[영상 스크립트]
Q) 다이어트란?
다이어트가 뭘까요?
체중감량입니까?
너무나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 아닐까요?
다이어트는 살을 빼야겠다고 ‘생각하는 나’와 어떻게든 살아보고자 애쓰는 식욕본능을 지닌 ‘본능의 나’가 대면하는 순간입니다. 대면하는 순간입니다. 이 본능의 나는 인간이 수백만 년 진화하면서 유전자에 각인된 강력한 충동과 욕구입니다.
이 둘이 싸우게 되면 젊을 때는 의욕만 앞세워 참아야 하는 다이어트로 진행합니다. 그러면, 어렵게 체중감량을 해도 요요가 반드시 오게 됩니다. 실제 다이어트 과정에서 식욕 본능하고 싸워서는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먹습니다.
음식을 먹다가도 한 숟가락 더 먹을지 말지 고민하거나 배고프지도 않는데 입이 허전하거나 심심할 때 눈앞에 음식이 있다면 싸움은 이미 시작됩니다. 먹을지 말지 고민하게 됩니다.
먹을까요? 안 먹을까요?
먹습니다.
‘생각하는 나’는 이 정도는 먹어도 된다는 자기합리화가 고민하는 시간이 지날수록 강화됩니다.
예를 들어 홈쇼핑을 보는데 갖고 싶은 물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충동구매로 무수히 많은 주문과 반품을 했습니다. 그래서 충동구매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고민합니다.
하지만, 갖고 싶다는 것이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으로 전환되면 충동구매가 되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은 필요하지 않지만 언젠가 필요할 수 있다고 합리화가 시작되면 합리적 소비가 이루어졌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매진이 임박했다는 소리에 합리화는 더 빨라지고 ARS를 통한 주문은 1000원을 더 싸게 해준다는 말에 할인까지 받게 되니 아주 우수한 합리적 소비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서 식욕본능의 나와 무수히 맞닥뜨리면서 고민하게 되는 순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다이어트해야 하는 절실한 동기나 이유가 있어야 매 고비마다 슬기롭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만약, 생각하는 나가 본능의 나를 깨우지 않으면서 둘이 서로 친하게 갈 수만 있다면 체중감량도 힘들지 않고 요요는 쉽사리 오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이 마음에 속 들면 동탄 여울 다이어트 TV를 '구독'과 '좋아요'해주세요.
다이어트 과정에서 식욕은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건드리지 않고 피하면서 혈당의 변화를 최소화해 끼니때마다 찾아오는 허기짐이 거의 없는 상태로 다이어트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신체의 부정적인 반응인 어지럼증, 두통, 속 메스꺼움, 무기력 등을 완충해 우리 뇌와 몸이 살을 빼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도록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힘들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궁극적 목표인 체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통한 체중감량이 이루어지고 잃어버린 음식 섭취의 통제력을 회복해 가는 과정이 진정한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
다이어트 단계와 몸 상태별로 어떤 식단으로 구성해 왜 먹어야 하는지, 언제 어떤 운동을 시작하고, 다이어트 과정 중에 나타나는 신체적인 생리 변화가 왜 나타나는지, 그것을 완충하기 위해 다이어트한약인 ‘여울감비탕’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체계적인 이해가 이루어지면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겁게 됩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강한 동기를 가지고 다이어트 초기부터 위장의 용적을 줄여가며 다이어트로 나타나는 부정적인 생리 반응을 완충해 힘들지 않게 건강한 식습관과 움직임이 있는 생활습관으로의 체질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체중감량을 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입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거워야 합니다.
댓글 및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속 들면 블로그 글을 구독해주세요.
반응형'동탄 여울 다이어트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방세포, 미워도 다시 한번! (1) 2019.07.08 건강한 다이어트의 궁극적 목표는? (1) 2019.07.06 살찌면 안좋은점? (1) 2019.07.04 살은 왜 찌는가? (1) 2019.07.01 동탄 여울 다이어트 TV 방송 시작! (1) 2019.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