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질환

동탄·화성능동·병점·오산 피부 한의원 : 만성질환 아토피, 면역력 강화가 중요

raondragon 2023. 8. 7. 09:00
반응형
반응형

관련기사 :

https://bit.ly/3UlppoG

 

월간암(癌) :: 만성질환 아토피, 면역력 강화가 중요

사진 : 프리허그한의원 천안점 제공봄이 왔지만 미세먼지와 꽃가루로 피부가 예민해져 아토피가 악화되는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만성질환에 속하는 아토피 피부염

www.cancerline.co.kr

 

기사해제 :

 

 

아토피 피부염은 체액성 면역이 불안정해지면서 사소한 자극이라도 면역의 관용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피부로 극렬한 피부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진물과 극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그 가려움증을 참지 못해 긁게 되면 세균 면역이 시작하면서 발열과 함께 화농이 생길 수 있고 알레르기 소인으로 호흡근에 영향을 주면서 호흡곤란이라는 응급 상황까지 불러일으킬 수 있는 복잡한 피부질환입니다.

 

약화된 면역력으로 감염이 쉽게 일어날 수 있어 면역력을 강화와 면역계의 안정에 방점을 두고 치료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면역계의 안정이라는 것은 몸과 마음에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생체리듬에 맞는 생활습관,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고 불필요한 마음의 동요를 일으키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본인 스스로 노력해도 면역이라는 것이 내 뜻대로 움직이지 않기에 언제 어떤 일로 흥분하거나 기분이 나빠 피부는 뒤집힐 수 있고 꾹꾹 참아왔던 음식도 참다 참다가 먹어 피부가 뒤집히는 때도 있습니다.

 

그렇게 피부가 뒤집혀도 다시 안정을 찾아가면서 반복되는 일상을 살아내는 관성이 필요합니다. 그것을 일상으로 받아들여야 본격적인 치료가 시작됩니다.

 

피부가 뒤집혀도 전보다 심하지 않다면 좋아지고 있는 것이니 조심하면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소인의 자가면역질환은 완치가 어렵습니다. 한동안 반응이 일어나지 않아 완치된 것으로 생각하고 싶지만, 언제든 면역의 관용이 좁아져 사소한 자극에 비정상적으로 발동하면 여지없이 피부 증상이 나타나 생활의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빨리 나아서 다른 사람들과 별반 다르지 않은 생활을 하고 싶은 마음이 앞설 수 있지만 그렇게 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내 옆에서 나와 동반하는 피부질환이라고 생각하고 평생 관리하고 조심하면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너무 심해 스테로이드 연고를 쓸 수밖에 없다면 단기간 써서 급한 불부터 끄고 그 후로 스테로이드의 양을 줄이고 등급을 낮추면서 몸의 회복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의 피부질환에 부모님이 쉽게 자책하기 쉬운데 절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아이의 면역이 이유 없이 약하거나 불안정한 것입니다. 그렇게 타고난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더 조심하면서 생활하면 되고 아프지 않고 잘 클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의 상처를 다독이면서 응원과 지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나 환자 보호자가 먼저 아토피 피부염이 뭔지 제대로 알고 어떤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지 생각할 수 있어야 상업적 의료 광고에 휘둘리지 않고 적절한 치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44awmxr

 

[만성난치] 피부질환(지루성, 아토피, 건선, 백선, 한포진, 습진, 자반증, 사마귀, 주사비, 탈모 등

환자들의 구체적인 치료사례와 후기는 블로그 ‘서로이웃’이신 분만 읽을 수 있습니다. 치료사례가 궁금하...

blog.naver.com

 

Raondragon.modoo.a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