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성 떨어뜨리고 탈모 유발하는 ‘이 음식’ 주의
관련기사 :
남성성 떨어뜨리고 탈모 유발하는 ‘이 음식’ 주의
평소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고 싶을 때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먹곤 한다. 하지만 감자튀김과 같은 튀긴 음식을 많이 먹으면 여러 건강 문제가 생긴다. 감자튀김과 건강에 대해 알아본다. ◇영양
www.msn.com
기사해제 :
전에는 안 그랬는데 요즘 들어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며 잠을 자도 풀리지 않는 피로에 꾸벅 졸기가 일쑤고 욕실에서 씻을 때마다 하수구 구멍을 막는 빠진 머리카락에 스트레스가 쌓인다면 지금까지 먹고 있는 음식에 관해 곰곰이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고 싶을 때 패스트푸드 음식점에서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먹지만 감자튀김과 같은 튀긴 음식을 많이 먹으면 여러 건강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감자튀김과 같이 기름에 많은 튀긴 음식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액 속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데, 이로 인해 혈액이 끈적끈적해지고 혈전이 생기면서 혈관의 크기가 작고 얇은 말초혈관일수록 혈액 순환이 떨어지게 됩니다.
모발을 만드는 모낭 주위의 혈관은 모두 말초혈관인데,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면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탈모가 생기게 됩니다. 일본 도쿄의대 연구팀이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식이를 한 쥐는 탈모가 생겼는데, 지방이 많은 음식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며 모낭의 재생을 차단해 모낭이 비활성화되기 때문으로 연구팀은 분석했습니다.
포화지방산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급격히 떨어뜨려 남성의 성욕감퇴를 유발하는데, 감자튀김에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기억력이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튀김류가 뇌에 피를 공급하는 혈관 내 염증을 유발해 뇌혈관에 손상을 일으키는데, 1만808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평소 튀긴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들의 학습 능력과 기억력은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낮았습니다.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만 먹다가 실명한 영국 10대의 사례가 지난 2019년 미국내과학회지에 실린 바 있는데,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영양 불균형이 심각했고 이로 인해 혈중 비타민B12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낮았습니다.
비타민B가 심각하게 결핍되면 신진대사 중 체내 독성 부산물이 축적되고, 이것이 시신경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 해당 청소년은 안구 뒤쪽과 뇌를 연결하는 시신경에 손상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튀긴 음식은 역류성 식도염에 가장 나쁜 음식입니다. 감자튀김, 튀긴 치킨 등은 지방을 다량 함유해 위산 분비량을 늘리기 때문입니다.
정신없이 바쁜 요즘에 음식을 제대로 챙겨 먹으면서 생활한다는 것은 어찌 보면 사치일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먹기도 하고 어떨 때는 제대로 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몸에 좋은 건강식만 먹기도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건강식은 정말 맛이 없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을 먹어야 할 때도 있고 먹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먹고 싶은 만큼 먹고 그만 먹고 싶을 때 그만 먹는 음식 섭취의 통제력이 있느냐의 여부입니다. 그릇이나 접시에 남은 음식이 없어질 때까지 먹는 것이 아니라 배가 어느 정도 찼다는 생각이 들면 그릇이나 접시에 음식이 많이 남아 있다 하더라도 자연스럽게 수저를 내려놓을 수 있는 음식에 대한 갈망이나 탐닉이 없는 상태입니다.
음식은 죄가 없습니다. 그것을 무분별하게 먹으면서 스스로 해를 가하는 본인에게 있는 것입니다. 사람은 감정으로 행동하고 그 행동을 생각으로 합리화합니다. 그렇다면 감정에 휘둘려 폭식에 과식할 수 있는 상황이나 환경을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만성난치] 만성 두드러기, 알레르기, 가려움증 한약치료 사례 모음
환자들의 구체적인 치료사례와 후기는 블로그 ‘서로이웃’이신 분만 읽을 수 있습니다. 치료사례가 궁금하...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