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왜 다이어트는 항상 실패할까?
    여울다이어트 2018. 4. 12. 07:30
    반응형
    반응형

    다른 사람과 똑같이 먹고 똑같이 운동하는데 누구는 살이 찌고 누구는 살이 찌지 않는다. 이는 몸이 기억하는 '세트포인트'라는 기전이 작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호르몬에 의해 작동되는 시스템으로 이 시스템이 설정한 체중으로 우리 몸을 유지하려는 특성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뚱뚱한 사람의 체중 감량도 어렵지만 마른 사람의 체중 증가도 쉽지 않다. 호르몬의 경화로 불리는 호르몬의 정상 작동이 되지 않으면 체중감량은 이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실패하게 된다. 

     

    우리 몸은 항상성이 있다. 이것이 것이다. 저항성으로 나타난다. 인슐린저항성, 렙틴저항성 등이 항상성이 깨진 상태를 의미한다. 결국 체중 증가로 이어져 비만이 된다. 

     

    다이어트 실패와 연관해 좀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요인은 많습니다. 호르몬에 의해 설정되는 '세트포인트'는 감량된 체중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기전입니다. 그리고 이는 6개월 이상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정 시간 지속된 체중의 편차가 적은 범위 내에서 뇌는 체중의 설정을 변경합니다. 하루 이틀 덜먹었다고 설정된 체중을 쉽게 바꾸지 않습니다. 

     

    살을 빼고 있다는 것을 우리 뇌와 몸이 알아채지 못하도록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현재의 세트포인트 체중에 의한 저항을 줄여 힘들지 않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고 체중감량 후 세트포인트 체중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트포인트 체중'은 다소 모호한 의미일 수 있어 의견이 분분합니다만 우리 몸이 힘든 다이어트로 목표 체중까지 체중감량을 했더라도 3개월이 지나지 않아 원 상태로 되돌아 갈 수 있는 요요현상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체중감량은 장기간에 걸쳐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몸도 지치고 마음도 지칩니다. 외롭고 힘듭니다. 지천으로 맛있고 칼로리 밀도가 높은 음식들을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왠만한 의지로는 버티기가 어렵습니다. 요즘같이 바쁜 세상에서는 먹는 것을 즐기는 시간이 어쩌면 고급스러운 사치일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빠르게, 쉽게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찾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런 식습관이 상당 시간 지속되면 체중은 증가합니다. 하루 이틀 잘 먹었다고 체중이 빠르게 늘어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는 단기간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선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몸이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해지는 대사과정을 익히게 해야 나중에라도 체중이 늘어 다시 다이어트를 하게 될 때 몸이 저항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는 내 안에 있는 또 다른 나와 대면하는 과정입니다. 어떤 관계를 형성하느냐에 따라 다이어트는 실패할 수도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적게 먹고 운동을 많이 하면 체중은 감량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내 안에 있는 또 다른 나를 너무도 모르는 일이 됩니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식욕은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건드리지 않고 피하면서 혈당의 변화를 최소화해 끼니때마다 찾아오는 허기짐이 거의 없는 상태로 다이어트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신체부정적인 반응인 어지럼증, 두통, 속 메스꺼움, 무기력 등을 완충해 우리 뇌와 몸이 살을 빼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도록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힘들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궁극적 목표인 체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통한 체중감량이 이루어지고 잃어버린 음식 섭취의 통제력을 회복해 가는 과정이 진정한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

     

     

    다이어트 단계와 몸 상태별로 어떤 식단으로 구성해 왜 먹어야 하는지, 언제 어떤 운동을 시작하고, 다이어트 과정 중에 나타나는 신체적인 생리 변화가 왜 나타나는지, 그것을 완충하기 위해 다이어트한약인 여울감비탕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체계적인 이해가 이루어지면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겁게 됩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강한 동기를 가지고 다이어트 초기부터 위장의 용적을 줄여가며 다이어트로 나타나는 부정적인 생리 반응을 완충해 힘들지 않게 건강한 식습관과 움직임이 있는 생활습관으로의 체질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체중감량을 하는 것입니다.

     

     

     

     

    최고성형다이어트입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힘들지 않고 즐거워야 합니다.

     

    안 먹어도 살찌는 뜻밖의 원인 3

     

    안 먹어도 살찌는 뜻밖의 원인 3

    먹는 것을 좋아하지도 않는데 비만이거나 과체중인 사람들이 많다. 칼로리밀도가 높은 음식의 섭취에 따른 배출 칼로리의 부족이 비만의 이유이다. 그리고, 섭취하는 양이 많지 않아도 체중이

    raondragon.tistory.com

     

    소개하고 싶은 경희여울한의원 여울 다이어트 치험례 모음

     

    [여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사례 모음

    환자들의 구체적인 치료사례와 후기는 블로그 ‘서로이웃’이신 분만 읽을 수 있습니다. 치료사례가 궁금하...

    blog.naver.com

     

    댓글 및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속 들면 블로그 글을 구독해주세요.

     

    Raondraogn.modoo.at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